본문 바로가기
구약/출애굽기

오늘의 QT(12/19,수) - 온전한 역사(役事)(출 39:32-43)

by ☆★★★ 2012. 12. 19.
반응형
▧ 오늘의 말씀 : 출애굽기 39:32 - 39:43

명하신 대로 되어진 성막(32-43)


[32] 그리하여 성막, 곧 회막을 짓는 일이 다 끝났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은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신 대로 했습니다.
[33] 그리고 나서 그들은 회막을 모세에게 가져왔습니다. 그들이 가져온 것은 회막과 그 모든 기구와 갈고리, 널빤지, 빗장, 기둥, 밑받침,
[34] 붉게 물들인 숫양 가죽 덮개, 고운 가죽으로 만든 덮개, 지성소 입구를 막는 휘장,
[35] 언약궤, 그 채와 속죄판,
[36] 상과 그 모든 기구, 진설병,
[37] 순금 등잔대와 거기에 올려져 있는 등잔과 그 모든 기구, 등잔 기름,
[38] 금 제단, 제사장을 거룩히 구별할 때 쓰는 특별한 기름, 향기로운 향, 회막 입구를 막는 휘장,
[39] 놋제단과 놋그물, 그 채와 모든 기구, 물동이와 그 받침,
[40] 뜰의 휘장과 그 기둥과 밑받침, 뜰 입구를 막는 휘장, 노끈, 말뚝, 성막, 곧 회막에서 쓰는 모든 기구,
[41] 그리고 제사장이 회막에서 일할 때 입는 옷, 곧 제사장 아론의 거룩한 옷과 그의 아들들이 제사장으로 일할 때 입는 옷이었습니다.
[42] 이스라엘 백성은 이 모든 일을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신 대로 했습니다.
[43] 모세는 그들이 이 모든 일을 여호와께서 명령하신 대로 한 것을 보고 그들에게 복을 빌어 주었습니다.

▧ 묵상을 위한 질문  

1. 나에게 있어 일의 결과에 대한 평가 기준은 무엇입니까?

2. 그들이 온전하게 일을 이룰 수 있었던 근거는 무엇입니까?


▧ 본문해설  

명하신 대로 되어진 성막(32-43)

성막의 건축과 성전의 기물들 그리고 제사장들의 의복까지 다 제작을 마친 브살렐과 오홀리압 그리고 지혜로운 자들이 모세에게 그 결과를 가져와 보고하고 있습니다. 보고되어진 모든 것들은 재료와 규격 그리고 모양에 이르기까지 온전히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명하여 지시하신대로 만들어졌습니다. 과정에 있어서도 백성들이 가져오는 것을 막아야 할 만큼 드려진 막대한 헌물과 비용에 대한 재정 관리며, 여러 가지 제작에 관한 일들을 단독으로 하지 않고 각각에게 역할을 분담하여 진행되어진 것 등 하나님 임재의 상징인 성막 건립을 둘러싼 인간의 물질에 대한 탐욕과 권한과 일에 대한 암투가 없이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어졌습니다. 모세는 이 완성된 결과를 기쁨과 감격으로 맞이하며 수고한 이들을 축복하고 있습니다.
일의 모든 기준이 하나님의 말씀에 있고 그 뜻에 합당하게 이루어진 일들은 많은 사람들에게 기쁨과 감사를 제공하며, 무엇보다 하나님께 영광이 되는 것입니다.


▧ 적용  

1. 나는 내 삶 전체가 하나님의 명하시는대로 순종하고 있는지 점검하고 있습니까?


▧ 오늘의 기도  

주님, 지금 제가 하고 있는 일이 하나님의 뜻에 온전하고 기쁨이 되는 결과가 있게 하시며, 소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