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QT

안교교과 QT(3/30,금) - 순종하지 않은 청지기(마 7:21-29)

by ☆★★★ 2018. 3. 30.
반응형
2018-1 장년교과 13과.pdf

▧ 오늘의 말씀 : 마태복음 7:21-29

반석위에 지은 집(21-29)

[21] “나에게 ‘주님, 주님’이라고 말하는 사람 모두가 하늘 나라에 들어가는 것은 아니다.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사람만이 하늘 나라에 들어갈 것이다.
[22]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에게 이렇게 말할 것이다. ‘주님, 주님, 우리가 주님의 이름으로 예언하고, 주님의 이름으로 귀신을 내쫓고, 주님의 이름으로 많은 기적을 베풀지 않았습니까?’
[23] 그 때, 내가 분명하게 그들에게 말할 것이다. ‘나는 너희를 모른다. 악한 일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썩 물러나라.’” 바위 위에 지은 집
[24] “내 말을 듣고, 그대로 행하는 사람은 바위 위에 집을 지은 지혜로운 사람과 같다.
[25] 비가 내리고, 홍수가 나고, 바람이 불어 그 집에 몰아쳐도 그 집은 무너지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 집은 바위 위에 지어졌기 때문이다.
[26] 내 말을 듣고도 행하지 않는 사람은 모래 위에 집을 세운 어리석은 사람과 같다.
[27] 비가 내리고, 홍수가 나고, 바람이 불어 그 집에 몰아쳤을 때, 그 집은 쉽게 무너졌는데, 그 무너진 정도가 심하였다.”
[28] 예수님께서 이 모든 말씀을 마치셨습니다. 사람들은 예수님의 가르침에 놀랐습니다.
[29] 그것은 율법학자들과는 달리 예수님께서 권위를 지닌 분처럼 가르치셨기 때문입니다.


묵상을 위한 질문
  
1. 반석 위에 집을 짓는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본문해설  

반석위에 지은 집(21-29)

“그리스도께서는 당신의 나라의 원칙을 제시하시고, 그 원칙들이 생애의 대 강령이 된다는 것을 보여 주셨다. 예수께서는 그 교훈을 인상 깊게 하시기 위해 한 예증을 첨가하셨다. 그대가 나의 말을 듣는 것으로는 넉넉지 않다고 예수께서는 말씀하신다. 그대는 순종으로 그리스도의 말씀을 그대의 품성의 기초로 삼지 않으면 안 된다. 자아는 흐르는 모래에 지나지 않는다. 만일 그대가 인간의 이론과 창안 위에 그대의 집을 세운다면 그것은 무너질 것이다. 시험의 바람과 시련의 폭풍우로 말미암아 그 집은 쓸려감을 당할 것이다. 그러나 내가 말한 이 원칙들은 길이 존속할 것이다. 나를 영접하라. 나의 말씀위에 건설하라.


적용을 위한 질문

1. 나는 나의 믿음의 집을 반석위에 짓기 위해서 무엇을 하고 있는가?


오늘의 기도

주여, 생명으로 인도하는 길이 비록 좁을지라도 주님의 십자가의 길을 따라 가도록 인도하소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