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약/호세아

오늘의 QT(9/21,수) - 묵은 땅을 기경하라(호 10:9-15)

by ☆★★★ 2011. 9. 21.
반응형

▧ 오늘의 말씀 : 호세아 10:9 - 10:15

하나님을 찾으라(9-15)
9이스라엘아 네가 기브아의 시대로부터 범죄하였거늘 무리가 기브아에 서서 흉악한 족속을 치는 전쟁을 거기서 면하였도다 10내가 원하는 때에 저희를 징계하리니 저희가 두 가지 죄에 걸릴 때에 만민이 모여서 저희를 치리라 11에브라임은 마치 길들인 암소 같아서 곡식 밟기를 좋아하나 내가 그 아름다운 목에 멍에를 메우고 그의 위에 사람을 태우리니 유다가 밭을 갈고 야곱이 흙덩이를 깨뜨리리라 12너희가 자기를 위하여 의를 심고 긍휼을 거두라 지금이 곧 여호와를 찾을 때니 너희 묵은 땅을 기경하라 마침내 여호와께서 임하사 의를 비처럼 너희에게 내리시리라 13너희는 악을 밭 갈아 죄를 거두고 거짓 열매를 먹었나니 이는 네가 네 길과 네 용사의 많음을 의뢰하였음이라 14그러므로 너희 백성 중에 요란함이 일어나며 네 산성들이 다 훼파되되 살만이 전쟁의 날에 벧아벨을 훼파한 것같이 될 것이라 그 때에 어미와 자식이 함께 부숴졌도다 15너희의 큰 악을 인하여 벧엘이 이같이 너희에게 행하리니 이스라엘 왕이 새벽에 멸절하리로다

▧ 묵상을 위한 질문
1. 왜 하나님께서는 묵은 땅을 기경하라고 말씀하십니까?
2. 악을 밭 갈아 내가 하나님의 은혜를 받기 위해서 해야 할 일이 무엇입니까?

▧ 본문해설

하나님을 찾으라(9-15)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을 떠나 교만함에 빠졌을 때, 하나님께로부터 심판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고통 중에 있는 백성들을 향한 하나님의 마음은 어떠했을까요? 어떻게 하든지 새로운 소산물을 주시기를 기뻐하십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이제 묵은 땅을 기경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아직까지 한 번도 쟁기질을 하지 않아서 단단해진 그 땅을 갈아엎기만 하면 하나님께서는 비를 내리셔서 소산물을 주시겠다고 하십니다. 묵은 땅을 기경하는 것은 하나님을 찾는다는 것입니다. 고집으로 단단해진 마음 밭을, 어느 누구의 쟁기나 호미도 허락하지 않았던 그 땅, 하나님의 음성도 거절했던 닫혀진 마음을 갈아엎으라는 것입니다. 오늘 나와 우리 공동체에 있는 ‘묵은 땅’은 무엇입니까? 우리가 묵은 땅을 갈아엎을 때 “마침내 여호와께서 임하사 의를 비처럼 내리시리라.”고 약속하셨습니다. 이스라엘을 떠나셨던 여호와께서 임재하시겠다고 약속하십니다. 다시 이들을 찾아 오셔서 영광을 회복시켜 주시고 의를 비같이 쏟으시겠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우리의 묵은 땅의 영역을 내어놓을 때 하나님은 우리 개인의 삶을 회복시키실 것입니다. 우리의 가정을 회복시키시며 우리 교회를 회복시키실 것입니다.

▧ 적용
1. 나와 우리 가정, 그리고 교회에 묵은 땅은 무엇이 있는가?
2. 묵은 땅을 기경하여 어떤 생명의 씨를 심을 것인가?

▧ 오늘의 기도
내 맘 속에 단단해져 있는 묵은 땅을 갈아서 성령의 단비를 부어주소서. 한국 교회와 모든 성도들의 심령을 부흥케 하소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