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약/고린도전서

오늘의 QT(8/4,목) - 성령의 은사를 잘 활용하라(고전 12:1-11)

by ☆★★★ 2011. 8. 4.
반응형
▧ 오늘의 말씀 : 고린도전서 12:1 - 12:11

성령의 은사(1-3)

1형제들아 신령한 것에 대하여는 내가 너희의 알지 못하기를 원치 아니하노니 2너희도 알거니와 너희가 이방인으로 있을 때에 말 못하는 우상에게로 끄는 그대로 끌려 갔느니라 3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알게 하노니 하나님의 영으로 말하는 자는 누구든지 예수를 저주할 자라 하지 않고 또 성령으로 아니하고는 누구든지 예수를 주시라 할 수 없느니라 4은사는 여러 가지나 성령은 같고

은사와 그 목적(4-11)
5직임은 여러 가지나 주는 같으며 6또 역사는 여러 가지나 모든 것을 모든 사람 가운데서 역사하시는 하나님은 같으니 7각 사람에게 성령의 나타남을 주심은 유익하게 하려 하심이라 8어떤 이에게는 성령으로 말미암아 지혜의 말씀을, 어떤 이에게는 같은 성령을 따라 지식의 말씀을, 9다른 이에게는 같은 성령으로 믿음을, 어떤 이에게는 한 성령으로 병 고치는 은사를, 10어떤 이에게는 능력 행함을, 어떤 이에게는 예언함을, 어떤 이에게는 영들 분별함을, 다른 이에게는 각종 방언 말함을, 어떤 이에게는 방언들 통역함을 주시나니 11이 모든 일은 같은 한 성령이 행하사 그 뜻대로 각 사람에게 나눠 주시느니라

▧ 묵상을 위한 질문
1. 내가 구원받은 증거를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2. 하나님이 우리 공동체의 구성원들에게 주신 은사는 어떤 것입니까?

▧ 본문해설

오직 성령으로(1-3)
바울은 고린도 성도들이 영적인 은사들에 대해서 올바로 알기를 원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성령의 은사들에 무지하며 무관심하다는 것입니다. 바울은 영적인 은사들에 대해 언급하면서 먼저 성령에 대해서 성도들이 주의를 기울이도록 합니다. 영적인 은사가 무엇인지 알고 영적인 은사에 관하여 참된 지식을 가지려면 먼저 성령께서 하시는 일이 무엇인지 알 필요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영적인 은사를 말하기 전에 우리가 알아야 하는 것은 그리스도인은 반드시 성령으로 말미암아 살고 성령의 도우심을 받아 사는 존재라는 것입니다. 나는 매 순간 성령의 도우심으로 살고 있습니까?

성령의 은사와 그 목적(4-11)
바울은 우리에게 주어진 영적인 은사를 알기 위해서는 먼저 내 안에 역사하시는 성령께 관심을 기울이고 성령의 도우심을 간구해야 합니다. 영적인 은사들은 성령께서 각 사람에게 주시고 교회의 유익을 위해 성령이 나타나시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고린도 교회와 같이 이기적인 목적으로 영적 은사를 추구해서는 안 됩니다. 또한 성령께서 각 사람에게 주신 은사를 땅에 묻고 활용하지 않음으로 인해 신앙이 소극적이 되고 무기력하게 되는 것도 주의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모든 은사의 근원이시며, 그 모든 은사들이 교회를 위해 사용되기를 원하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성령의 은사로서 지체들을 세워 주어야 합니다.

▧ 적용
1. 성령님이 누구이시며 어떤 역할을 하시는지 더 깊이 알기를 원한다.
2. 나는 어떤 성령의 은사를 가지고 있는가? 그 은사를 어떻게 활용하며 섬기고 있습니까?

▧ 오늘의 기도
주님, 나에게 주신 작은 은사를 잘 활용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소서. 우리 공동체에 주신 다양한 은사를 통해 공동체가 더욱 아름다워지게 하소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