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약/요한계시록

안교교과 QT(1/23,수) - 어린 양이 합당하시도다(계 5:8-14)

by ☆★★★ 2019. 1. 23.
반응형

▧ 오늘의 말씀 : 요한계시록 5:8-14

[8] 그러자 네 생물과 이십사 명의 장로들이 어린양 앞에 엎드렸습니다. 장로들의 손에는 거문고와 향이 가득한 금대접이 들려 있었습니다. 이 향은 하나님의 백성들이 드린 기도들입니다.
[9] 그들은 어린양에게 새 노래로 찬양하였습니다. “주님은 봉인을 떼고, 두루마리를 펴기에 합당한 분이십니다. 주님은 죽임을 당하셨고, 그 흘리신 보혈의 대가로 모든 민족, 언어, 나라를 넘어서 하나님의 백성을 사셨습니다.
[10] 피로 산 그들을 하나님 나라의 제사장으로 삼으셨으니, 그들이 이 땅을 다스릴 것입니다.”
[11] 그후, 나는 수많은 천사들의 음성을 들었습니다. 천사들은 보좌와 네 생물과 장로들을 둘러싸고 있었습니다. 그 수가 너무 많아 셀 수조차 없었습니다.
[12] 천사들은 큰 소리로 외쳤습니다. “죽임을 당하신 어린양은 능력과 부귀와 지혜와 힘, 존귀와 영광과 찬양을 받으실 분이십니다!”
[13] 하늘과 땅과 땅 아래, 바다에 있는 모든 것들이 외치는 소리도 들었습니다. “보좌에 계신 분과 어린양께 찬송과 존귀와 영광과 능력을 영원 무궁히 올려 드립니다.”
[14] 그러는 동안, 네 생물은 “아멘!”으로 합창하고 장로들은 엎드려 경배하였습니다.


▧ 묵상을 위한 질문

피조물이 모두 예수님을 찬양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 본문해설

찬송받기에 합당하신 어린양(8-14)

어린양 예수 그리스도는 창조주 하나님과 동일한 찬송을 받기에 합당하십니다. 예수님이 세상의 심판과 구원을 위해 두루마리를 취하시자, 네 생물과 이십사 장로는 엎드려 악기를 연주하고 성도의 기도를 담은 금대접을 드리며 그분께 경배합니다. 또한 그들은 예수님이 사랑으로 자원해서 희생당하시고, 피 값으로 사신 죄인을 세상에서 왕 노릇 할 ‘나라와 제사장’으로 삼아 주신 은총을 찬양합니다. 천사들도 어린양의 능력과 부와 지혜와 힘과 존귀와 영광을 소리 높여 찬양합니다. 예수님은 피조 세계와 역사를 변화시키시고 구원을 성취하실 절대자입니다. 예수님 외에 다른 분은 없습니다. 그러므로 모든 피조물은 날마다 새 마음으로, 새 노래로 주님을 예배하는 것이 마땅합니다.  
 
 
▧ 적용을 위한 질문

예수님은 내게 어떤 분이며, 나는 그분께 어떤 찬양의 고백을 드리고 있나요?  
 
 
▧ 오늘의 기도

존귀하고 위대하신 주님 앞에 기도와 찬양의 예물을 날마다 드리며, ‘나라와 제사장’이 되어 주님의 사랑과 복음을 전하게 하소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