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약/요한복음

안교교과 QT(10/16,화) - “나를 믿는 사람들도 위함이니”(요 17:20-26)

by ☆★★★ 2018. 10. 16.
반응형

2018-4 장년교과 3과.pdf

▧ 오늘의 말씀 : 요 17:20-26

[20] “저는 이 사람들을 위해서만 기도하는 것이 아니라, 이 사람들이 전하는 말을 듣고 저를 믿는 사람들을 위해서도 기도합니다.
[21] 아버지, 아버지께서 제 안에 계시고 제가 아버지 안에 있는 것같이, 믿는 사람들이 다 하나가 되게 하여 주시고, 그들도 우리 안에 있게 하셔서 아버지께서 저를 보내셨다는 것을 세상이 믿게 하여 주십시오.
[22] 우리가 하나인 것같이 그들도 하나가 되게 하기 위해 아버지께서 제게 주신 영광을 이 사람들에게 주었습니다.
[23] 제가 그들 안에 있고, 아버지께서 제 안에 계십니다. 부디 그들로 온전히 하나가 되게 해 주십시오. 그리하여 세상이, 아버지께서 저를 보내신 것과 아버지께서 저를 사랑하신 것처럼 그들도 사랑하셨다는 것을 알게 해 주십시오.”
[24] “아버지, 제가 있는 곳에 아버지께서 제게 주신 이 사람들이 저와 함께 있게 하여 주시기를 원합니다. 아버지께서 세상이 창조되기 전에 저를 사랑하셔서 아버지께서 제게 주신 그 영광을 그들로 보게 해 주십시오.
[25] 의로우신 아버지, 세상은 아버지를 알지 못하지만 저는 아버지를 알며, 이 사람들도 아버지께서 저를 보내신 것을 압니다.
[26] 아버지께서 제게 보이신 사랑이 그들에게 있고, 저도 그들 안에 있게 하기 위해 그 사람들에게 아버지의 이름을 알게 하였고, 앞으로도 계속 알게 할 것입니다.”


묵상을 위한 질문  

1. 우리의 ‘하나 됨’을 통해 세상이 무엇을 믿게 됩니까?

2. ‘하나 됨’을 이루기 위해 우리가 서로 해야 할 일은 무엇입니까?


본문해설    

“그리스도는 아버지와 하나이시지만 아버지 하나님과는 확연히 구별되는 개체를 갖고 계신다. 구주께서 그와 아버지가 하나이심과 같이 그의 제자들도 그와 하나가 되게 해 달라고 얼마나 열렬히 기도 하셨던가! 제자들이 예수와 하나가 되어야 하는 것은 그리스도가 그의 아버지와 하나됨과 같다”(리뷰, 1905. 6. 1). “그리스도와 제자들이 하나가 된다고 해서 개성이 파괴되는 것이 아니다. 생각과 목적과 품성이 하나이지만 개체는 하나가 아니다. 하나님의 성령께서 개입하시고, 하나님의 율법에 일치함으로써 인간은 신의 성품에 참여하는자가 된다. 그리스도께서는 그의 제자들을 자기 자신에게와 아버지께로 인도하사 그분들과 생명적 연합 관계를 맺게 하셨다. 인간의 마음에 성령님이 역사하심으로써 인간은 그리스도 안에서 완전하게 된다. 그리스도와 연합하는 것은 성도 상호간에 연합하는 접착제를 만드는 것이다. 성도들이 이와같이 하나된 모습은 그리스도의 위엄과 덕, 그리고 죄를 지고 가시는 그분의 능력을 세상에 보여주는 가장 설득력 있는 증거이다”(원고, 111, 1903).


기도  

먼저 주님과 하나가 되고, 다른 사람들과 이 땅에서 ‘하나 됨’을 이루어 이 세상에 주님을 증거하는 참 교회가 되게 하소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