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QT

안교교과 QT(2/2,금) - 성령의 선물(벧전 4:4-11)

by ☆★★★ 2018. 2. 2.
반응형

2018-1 장년교과 5과.pdf

▧ 오늘의 말씀 : 베드로전서 4:4-11

영적으로 살게 함(4-6)

[4] 믿지 않는 이들은 자신들이 하는 방탕한 생활에 끼어들지 않는 여러분을 이상히 여길 것입니다. 또 경멸하고 비웃기도 할 것입니다.
[5] 그러나 그들은 자신들이 저지른 잘못들을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시는 하나님 앞에서 낱낱이 말하게 될 것입니다.
[6] 그래서 지금 죽어 있는 자들에게도 복음이 전해졌습니다. 모든 사람과 똑같이 그들 역시 죽음의 심판을 받을 것이나, 영으로는 하나님과 함께 살게 하기 위해서 그들에게도 복음이 전파된 것입니다.

근신하여 기도하라(7-11)

[7] <하나님의 선물을 지혜롭게 사용하십시오> 세상의 종말이 가까워 오고 있습니다. 마음을 깨끗이 하고 침착하십시오. 그리고 정신을 차려 기도하십시오.
[8] 무엇보다도 서로를 깊이 사랑하십시오. 사랑은 다른 사람의 허물과 죄를 덮어 줍니다.
[9] 불평하지 말고 서로 대접하십시오.
[10] 하나님께서는 여러분 모두에게 성령의 선물을 허락해 주셨습니다. 또한 각자에게 특별한 다른 선물을 주심으로, 하나님의 은혜를 알게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선물을 가볍게 여기지 말고, 착한 종처럼 남을 돕는 일에 사용하십시오.
[11] 말씀을 전하는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만을 전하는 사람이 되고, 봉사하는 사람은 하나님이 주시는 힘으로 남을 도우십시오. 무슨 일을 하든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하나님께서 영광을 받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그분에게 영광과 능력이 영원토록 함께하기를 바랍니다. 아멘.


▧ 묵상을 위한 질문

1. 우리가 하나님 편에 설 때, 어떤 비방을 받습니까? 

2. 만물의 마지막이 가까워 왔을 때 그리스도인은 어떻게 살아야 합니까?


▧ 본문해설

영적으로 살게 함(4-6)

성도들이 과거에 세상과 짝하여 살던 생활을 버리고 오직 하나님 편에 서게 되면 이전에 함께 죄악가운데 살았던 친구들은 그러한 변화를 이상히 여기며 비방을 퍼붓게 됩니다. 그러나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한 것이지만 그 이후엔 심판이 있을 것입니다(히 9:27). 그때에는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시는 주님 앞에 나아와 이 땅에서의 말과 행실을 직고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한 때에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듣고 믿었던 자들은 그렇지 않은 이들과 동일하게 육체적으로는 죽음을 당했지만, 영생을 얻게 되어 영으로는 하나님처럼 살게 될 것입니다. 반면 믿지 않은 자들은 영원한 심판에 처해질 것입니다. 믿는 자는 심판을 받지 아니하는 것이요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의 독생자의 이름을 믿지 아니함으로 벌써 심판을 받은 것입니다(요 3:18). 믿는 자는 이미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아간 사람입니다. 구원을 얻은 것입니다.

근신하여 기도하라(7-11)

사도는 심판에 대해 말한 다음에 만물의 마지막이 가까웠으니 다시 오실 주님을 맞이할 준비를 하라고 권면합니다. 즉 정신을 차리고 근신하며 기도하고, 열심으로 서로 대접하며 사랑할 것을 권합니다. 진정한 재림준비는 사랑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또한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다양한 은사를 가지고 선한 청지기로 봉사하며 살아가는 것입니다. 사도는 교회에 주신 은사를 크게 둘로 - 말하는 것과 봉사하는 것 - 구분하고 있습니다. 교회에서 선포되는 말씀은 설교자 개인의 주장이나 의견이 아니고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따른 하나님의 말씀이어야 합니다. 봉사하는 것도 자신들이 하는 것이 아니고 오직 하나님께서 공급하시는 힘으로 하고 있음을 인정하며 겸손히 수고해야 합니다. 성도들은 자신들이 받은 은사를 사용함에 있어 자신을 자랑하거나 영광을 자신에게 돌려서는 안 됩니다. 그 은사로 오직 하나님께만 영광을 돌려야 합니다.


적용

1. 죄악에 대하여 죽고 하나님에 대하여 살아있는 마음과 몸으로 죄와 상관없이 사는 생활을 하자.

2. 마지막 때가 가까울수록 더욱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삶을 살자.


기도

매일 철저하게 하나님과 연결된 삶으로 사셨던 주님의 모본을 따라 같은 마음으로 갑옷을 입고 육체의 남은 때를 하나님의 뜻을 좇아 살게 하소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