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QT

안교교과 QT(5/18,목) - 메시아이신 예수님(사 11:1-10)

by ☆★★★ 2017. 5. 18.
반응형
2017-2-장년교과-8과.pdf

▧ 오늘의 말씀 : 이사야 11:1-10

이새의 줄기에서 날 싹(1-10)

[1] <평화의 왕이 오신다> 이새의 그루터기에서 한 싹이 나며, 그의 뿌리에서 한 가지가 나와 열매를 맺을 것이다.
[2] 여호와의 영이 그에게 내릴 것이고, 주의 영이 그에게 지혜와 총명과 분별력과 능력을 주시며, 주를 알고 경외하게 하실 것이다.
[3] 그는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을 즐거움으로 여길 것이고, 겉모습만 보고 판단하지 않으며, 사람들이 하는 말만 듣고 판결을 내리지 않을 것이다.
[4] 그는 가난한 사람들을 정직하게 재판하며, 이 땅의 힘 없는 사람들에게 공평한 판결을 내릴 것이다. 그는 사악한 사람들 위에서 통치하며, 자기의 입김으로 그들을 멸할 것이다.
[5] 그는 정의와 성실을 허리띠처럼 두를 것이다.
[6] 그 때에 이리와 어린 양이 평화롭게 살며, 표범이 새끼 염소와 함께 누우며, 송아지와 새끼 사자와 어린 황소가 함께 다니고, 어린아이가 그것들을 이끌고 다닐 것이다.
[7] 암소와 곰이 사이좋게 풀을 뜯을 것이며, 그것들의 새끼들이 함께 누우며, 사자가 소처럼 풀을 먹을 것이다.
[8] 젖먹이가 독사의 구멍 앞에서 장난치고, 어린아이가 살모사의 굴에 손을 넣을 것이다.
[9] 하나님의 거룩한 산 어디에도 그들을 해치는 것이나 다치게 하는 것이 없을 것이다. 물이 바다를 덮듯이, 그 땅에는 여호와를 아는 지식이 가득 찰 것이다.
[10] 그 날이 오면, 이새의 뿌리가 온 백성의 구원의 깃발로 세워질 것이며, 민족들이 그를 찾아올 것이다. 그리하여 그가 있는 곳은 영광으로 가득 찰 것이다.


▧ 본문해설

이새의 줄기에서 날 싹(1-10)

이사야 선지자는 이새의 줄기에서 한 싹이 나고 가지가 되어 결실할 것이라고 예언했습니다. 이는 다름 아닌 다윗의 후손 가운데 메시아가 탄생할 것이라는 예언입니다. 다윗의 후손으로 오실 메시아는 여호와의 신 곧 성령님으로 충만한 분이실 것입니다. 따라서 이 땅에 오신 메시아는 지혜와 총명, 모략과 재능과 지식으로 가득한 분이시요 여호와를 경외하는 분이십니다.
이 땅에 오신 메시아 예수 그리스도께서 어떠한 분이신지를 깊이 알고, 예수님의 메시아 되심에 올바르게 반응하며 사는 것이 우리의 바른 자세일 것입니다. 이런 점에서 이사야 선지자의 메시아 예언은 대단히 중요합니다.

▧ 적용을 위한 질문

1. 이사야가 말하는 예수님의 속성들 가운데 나에게 가장 절실하게 와 닿는 점은 무엇입니까? 그것이 나의 삶에 어떤 의미로 다가옵니까?


▧ 오늘의 기도

주님이 주시는 참된 평화와 안식을 나누어주며 살 수 있게 하소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