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약/민수기

오늘의 QT(6/27,목) - 헌신을 위한 제사(민 29:12-40)

by ☆★★★ 2013. 6. 27.
반응형
▧ 오늘의 말씀 : 민수기 29:12 - 29:40

감사의 축제인 초막절(12-16)

[12] <장막절> ‘일곱째 달 보름인 십오 일에도 성회로 모여라. 그 날에는 일을 하지 마라. 여호와께 칠 일 동안 절기로 지켜라.
[13] 절기의 첫째 날에 너희는 여호와께 번제를 바쳐라. 수송아지 열세 마리와 숫양 두 마리와 일 년 된 숫양 열네 마리를 바쳐라. 모두 흠 없는 것으로 드려라. 그 냄새가 여호와를 기쁘시게 한다.
[14] 수소를 드릴 때마다 곡식 제사도 함께 드려라. 그 때는 수송아지 한 마리마다 기름을 섞은 고운 가루 십분의 삼 에바를 드려라. 숫양을 드릴 때는 숫양 한 마리마다 곡식 제사로 기름을 섞은 고운 가루 십분의 이 에바를 드려라.
[15] 어린 숫양을 드릴 때는 어린 숫양 한 마리마다 기름을 섞은 고운 가루 십분의 일 에바를 함께 드려라.
[16] 그리고 숫염소 한 마리를 속죄제로 바쳐라. 너희가 날마다 바치는 번제와 곡식 제사와 전제 말고도 이 제물들을 따로 드려라.

넘치는 감사와 헌신(17-40)

[17] 이 절기의 둘째 날에도 제물을 드려라. 수송아지 열두 마리와 숫양 두 마리와 일 년 된 숫양 열네 마리를 드려라. 모두 흠 없는 것으로 드려라.
[18] 수송아지와 숫양과 어린 숫양을 드릴 때마다 곡식 제사와 전제를 함께 드려라.
[19] 그리고 숫염소 한 마리를 속죄제로 바쳐라. 너희가 날마다 바치는 번제와 곡식 제사와 전제 말고도 이 제물들을 따로 드려라.
[20] 셋째 날에는 수송아지 열한 마리와 숫양 두 마리와 일 년 된 숫양 열네 마리를 드려라. 모두 흠 없는 것으로 드려라.
[21] 수송아지와 숫양과 어린 숫양을 드릴 때마다 곡식 제사와 전제를 함께 드려라.
[22] 그리고 숫염소 한 마리를 속죄제로 바쳐라. 너희가 날마다 바치는 번제와 곡식 제사와 전제 말고도 이 제물들을 따로 드려라.
[23] 넷째 날에는 수송아지 열 마리와 숫양 두 마리와 일 년 된 숫양 열네 마리를 드려라. 모두 흠 없는 것으로 드려라.
[24] 수송아지와 숫양과 어린 숫양을 드릴 때마다 곡식 제사와 전제를 함께 드려라.
[25] 그리고 숫염소 한 마리를 속죄제로 바쳐라. 너희가 날마다 바치는 번제와 곡식 제사와 전제 말고도 이 제물들을 따로 드려라.
[26] 다섯째 날에는 수송아지 아홉 마리와 숫양 두 마리와 일 년 된 숫양 열네 마리를 드려라. 모두 흠 없는 것으로 드려라.
[27] 수송아지와 숫양과 어린 숫양을 드릴 때마다 곡식 제사와 전제를 함께 드려라.
[28] 그리고 숫염소 한 마리를 속죄제로 바쳐라. 너희가 날마다 바치는 번제와 곡식 제사와 전제 말고도 이 제물들을 따로 드려라.
[29] 여섯째 날에는 수송아지 여덟 마리와 숫양 두 마리와 일 년 된 숫양 열네 마리를 드려라. 모두 흠 없는 것으로 드려라.
[30] 수송아지와 숫양과 어린 숫양을 드릴 때마다 곡식 제사와 전제를 함께 드려라.
[31] 그리고 숫염소 한 마리를 속죄제로 바쳐라. 너희가 날마다 바치는 번제와 곡식 제사와 전제 말고도 이 제물들을 따로 드려라.
[32] 일곱째 날에는 수송아지 일곱 마리와 숫양 두 마리와 일 년 된 숫양 열네 마리를 드려라. 모두 흠 없는 것으로 드려라.
[33] 수송아지와 숫양과 어린 숫양을 드릴 때마다 곡식 제사와 전제를 함께 드려라.
[34] 그리고 숫염소 한 마리를 속죄제로 바쳐라. 너희가 날마다 바치는 번제와 곡식 제사와 전제 말고도 이 제물들을 따로 드려라.
[35] 여덟째 날에는 거룩한 모임으로 모여라. 그 날에는 보통 때 하던 어떤 일도 하지 마라.
[36] 너희는 번제를 드려라. 그 냄새가 여호와를 기쁘시게 한다. 수송아지 한 마리와 숫양 한 마리와 일 년 된 숫양 일곱 마리를 드려라. 모두 흠 없는 것으로 드려라.
[37] 수송아지와 숫양과 어린 숫양을 드릴 때마다 곡식 제사와 전제를 함께 드려라.
[38] 그리고 숫염소 한 마리를 속죄제로 바쳐라. 너희가 날마다 바치는 번제와 곡식 제사와 전제 말고도 이 제물들을 따로 드려라.
[39] 너희는 절기가 돌아오면 번제와 곡식 제사와 전제와 화목제를 여호와께 드려야 한다. 너희가 서약을 지키는 서원제와 자진해서 드리는 낙헌제 말고도 이 제물을 따로 드려라.’”
[40] 모세는 여호와께서 그에게 명령하신 모든 것을 이스라엘 백성에게 일러 주었습니다.

▧ 묵상을 위한 질문

1. 장막절은 무엇을 기념하는 축제입니까?
2. 하나님의 은혜에 대해서 우리는 어떠한 반응을 나타내야 합니까?

▧ 본문해설

감사의 축제 초막절(12-40)

7월 15일부터 7일 동안은 초막절로서 이스라엘 백성들이 광야에서 당한 고난을 기념하고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대한 감사를 표현하는 절기입니다. 이 절기에 하나님은 백성들이 많은 제물로 하나님을 섬기기를 원했는데 백성들은 이 절기를 지키기 위해 약 215마리의 짐승을 잡아야 했습니다. 이와 같이 많은 제물을 원하시는 것은 그만큼 이 절기가 큰 감사의 절기라는 것을 가르쳐줍니다. 또한 이것은 백성들의 풍요로운 삶을 전제로 합니다. 이들은 지금 광야에서 이 말씀을 듣고 있지만 이들이 들어가 살게 될 약속의 땅 가나안은 풍요로운 곳이 될 것이라는 것을 하나님께서 말씀해 주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또한 더 많은 헌신으로 이 절기를 지킬 것을 요구하셨습니다. 그것은 7일 동안 노동을 하지 말 것을 요구한 것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세속적인 일은 멈추고 온전히 하나님만 바라며 섬길 것을 요청하는 것입니다. 세상의 일도 소명이며 그 일에 힘을 쓰는 일도 하나님이 기쁘게 받으십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이런 일도 멈추고 온전히 하나님을 바라보며 예배할 것을 요청하고 계시는 것입니다.

넘치는 감사와 헌신(17-40)

하나님이 우리에게 헌신을 요구하신다는 것은 이 절기에 속죄제보다 번제가 더 많이 드려졌다는 것을 통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제사는 속제만을 위한 의식이 아닙니다. 우리의 헌신과 감사를 표하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마찬가지로 우리가 드리는 예배가 하나님의 은혜를 받는 통로이기도 하지만 우리의 헌신이 드려지는 장이기도 해야 합니다. 하나님께 예배하러 나아갈 때 내가 드리는 헌신은 어느 정도인지 생각해보며 헌신의 마음이 더욱 충만한 예배가 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 적용

1. 나를 구원하시고 인도하시는 하나님께 예배하는 일이 가장 기쁘고 즐거운 일인가?
2. 나는 얼마나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는 삶을 살고 있는가?

▧ 오늘의 기도

나를 인도하신 하나님의 크신 은혜에 감사드리며 더욱 하나님께 헌신하는 삶을 살게 하소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