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QT

안교교과 QT(4/7,금) -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요 3:14-21)

by ☆★★★ 2017. 4. 7.
반응형

2017-2-장년교과-2과.pdf

▧ 오늘의 말씀 : 요한복음 3:14-21

놋뱀처럼 달리신 예수님(14-15)

[14] 모세가 광야에서 뱀을 높이 들었던 것처럼 인자도 들려야 한다.
[15] 그것은 그를 믿는 사람들에게 영생을 얻게 하기 위해서이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16-21) 

[16] 이와 같이 하나님께서는 세상을 사랑하여 독생자를 주셨다. 이는 누구든지 그의 아들을 믿는 사람은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다.
[17] 하나님께서는 세상을 심판하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이 아니라, 자기 아들을 통하여 세상을 구원하시기 위해 아들을 보내신 것이다.
[18]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사람은 유죄 판결을 받지 않는다. 그러나 그를 믿지 않는 사람은 이미 유죄 판결을 받은 것이다. 그것은 사람이 하나님의 독생자의 이름을 믿지 않았기 때문이다.
[19] 판결 내용은 이렇다. 빛이 세상에 와 있지만 사람들은 빛보다는 어두움을 더 좋아하였다는 것이다. 그들이 어두움을 더 좋아하는 것은 그들의 행위가 악하기 때문이다.
[20] 악을 행하는 사람마다 빛을 미워하며, 또한 빛으로 말미암아 자기의 행위가 폭로되는 것이 두려워 빛을 향해 나오지 않는다.
[21] 그러나 진리를 행하는 사람은 그가 행한 모든 일들이 하나님을 통하여 행한 것이라는 사실을 나타내기 위해 빛을 향해 나온다.

 
▧ 본문해설 

놋뱀처럼 달리신 예수님(14-15)

예수님은 모세의 시대에 있었던 사건, 즉 불뱀에 물렸던 사람들이 놋뱀을 보고 나았던 사건에 대해서 말씀해 주셨습니다. 예수님은 그 놋뱀처럼 들려야 할 것인데, 이는 예수님을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 하기 위함이라고 하셨습니다.
광야에서 높이 들린 놋뱀은 십자가 위에 달리신 예수님을 선명하게 보여 줍니다. 불뱀에 물려 죽어가던 사람들이 단지 놋뱀을 보는 것만으로도 살아났습니다. 이처럼 우리 죄를 위하여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을 단지 믿기만 해도 우리는 영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구원을 얻는 방법은 이처럼 쉬운 것이지만, 그것을 우리에게 주시기 위해서 예수님은 십자가에 달리셔야 했습니다. 나는 나를 위해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을 묵상할 때 어떤 마음을 가지게 됩니까?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16-21)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위대하고 아름다운 사랑의 노래가 등장합니다. 이 세상을 사랑하신 하나님은 모든 사람들에게 구원을 주시려고 예수님을 보내셨습니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예수님을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됩니다. 하지만 예수님을 믿지 않는 사람들은 벌써 정죄를 받은 것이요 심판을 받은 것입니다.
복음은 너무나 단순한 것, 즉 믿음만을 우리에게 요구합니다. 물론 믿은 이후에는 구원얻은 백성답게 살아야 하지만, 구원을 얻는 데는 단지 믿음만 필요할 뿐입니다. 이처럼 ‘믿음을 통해서 구원을 받는’ 쉬운 방법을 허락해 주신 것은 하나님의 사랑으로 인한 것이었습니다. 나는 이 놀라운 사랑을, 그 사랑으로부터 비롯된 손쉬운 구원의 방법을 얼마나 자랑하며 살고 있습니까?


▧ 적용을 위한 질문 

1. 나는 참으로 예수님을 믿고 있습니까? 그 믿음으로 구원받았습니까?

2. 나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을 얼마나 느끼며 살고 있습니까? 

 
▧ 오늘의 기도 

1. 나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과 예수님의 희생을 결코 잊지 않고 살게 하소서

2. 하나님의 위대한 사랑을 자랑하며 살게 하소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