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QT

오늘의 QT(9/22,목) - 하나님의 불붙는 사랑(호 11:1-11)

by ☆★★★ 2011. 9. 22.
반응형
▧ 오늘의 말씀 : 호세아 11:1 - 11:11

거룩함을 추구하라(1-7)

1이스라엘의 어렸을 때에 내가 사랑하여 내 아들을 애굽에서 불러 내었거늘 2선지자들이 저희를 부를수록 저희가 점점 멀리하고 바알들에게 제사하며 아로새긴 우상 앞에서 분향하였느니라 3그러나 내가 에브라임에게 걸음을 가르치고 내 팔로 안을지라도 내가 저희를 고치는 줄을 저희가 알지 못하였도다 4내가 사람의 줄 곧 사랑의 줄로 저희를 이끌었고 저희에게 대하여 그 목에서 멍에를 벗기는 자같이 되었으며 저희 앞에 먹을 것을 두었었노라 5저희가 애굽 땅으로 다시 가지 못하겠거늘 내게 돌아오기를 싫어하니 앗수르 사람이 그 임금이 될 것이라 6칼이 저희의 성읍들을 치며 빗장을 깨뜨려 없이하리니 이는 저희의 계책을 인함이니라 7내 백성이 결심하고 내게서 물러가나니 비록 저희를 불러 위에 계신 자에게로 돌아오라 할지라도 일어나는 자가 하나도 없도다

하나님의 사랑의 시작(8-11)
8에브라임이여 내가 어찌 너를 놓겠느냐 이스라엘이여 내가 어찌 너를 버리겠느냐 내가 어찌 너를 아드마같이 놓겠느냐 어찌 너를 스보임같이 두겠느냐 내 마음이 내 속에서 돌아서 나의 긍휼이 온전히 불붙듯 하도다 9내가 나의 맹렬한 진노를 발하지 아니하며 내가 다시는 에브라임을 멸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내가 사람이 아니요 하나님임이라 나는 네 가운데 거하는 거룩한 자니 진노함으로 네게 임하지 아니하리라 10저희가 사자처럼 소리를 발하시는 여호와를 좇을 것이라 여호와께서 소리를 발하시면 자손들이 서편에서부터 떨며 오되 11저희가 애굽에서부터 새같이, 앗수르에서부터 비둘기같이 떨며 오리니 내가 저희로 각 집에 머물게 하리라 나 여호와의 말이니라

▧ 묵상을 위한 질문
1. 참된 거룩함을 위해 내가 더욱 노력해야 할 부분은 무엇입니까?
2. 나는 하나님의 불붙는 사랑을 목도하고 있습니까?

▧ 본문해설

거룩함을 추구하라(1-7)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애굽에서 이끌어내실 때 그들을 자신의 친 아들로 삼기 위함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사랑하셨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부르심에 대하여 이스라엘 백성들은 이 초청을 거절하였습니다. 사랑의 줄로 그들을 이끌었지만, 백성들은 도리어 우상숭배에 빠졌습니다. 거룩이 무엇인지 모르는 그들에게 하나님은 거룩을 가르치셨습니다. 죄가 무엇인지 모르는 그들에게 하나님은 죄를 가르치셨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의 사랑의 손길을 저버렸습니다. 오히려 다시 자기들을 애굽으로 보내달라고 항의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원하시는 것은 우리가 거룩하고 존귀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입니다. 나는 하나님의 부르신 의도에 맞게 거룩한 삶을 살고 있습니까?

하나님의 사랑의 시작(8-11)
하나님은 자꾸만 자기를 떠나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가만히 보고 계실 수가 없었습니다. 아드마와 스보임은 소돔과 고모라와 함께 멸망한 성입니다. 하나님은 자기 백성을 이렇게 멸망시킬 수 없기에 이스라엘에 아드마와 스보임에 내린 것 같은 유황불은 내리지 않기로 결정하십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의 불순종을 전부 자신의 책임으로 돌리신 후에 큰 소리로, 사자같은 큰 소리로 온 세상에 포로되어 있는 이스라엘을 부르시겠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부르시는 이 큰 소리는 바로 복음입니다. 인간인 우리를 다시 회복시키시고 우리를 다시 구원하시기로 계획을 세우신 하나님의 놀라운 사랑을 오늘도 경험하고 있습니까?

▧ 적용
1. 나를 사랑의 줄로 구원하신 하나님의 손길에 감사하고 있는가?
2. 주님의 사랑에 배반한 나를 끝까지 사랑하시는 주님께 얼마나 충성을 다하고 있는가?

▧ 오늘의 기도
나를 사랑의 줄로 죄의 애굽 땅에서 구원하신 하나님의 사랑에 감사하며, 오직 하나님의 뜻을 이루게 하소서. 나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에 보답하며 사는 인생이 되게 하소서.

반응형

댓글